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들

암보험비갱신형 가입시 비교사이트 보험료 가격


 

해마다 암발병률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암환자수는 24만명에 육박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가 암이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걸릴 수 있는 질병이죠.

 

암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인류가 발전하면서 환경이 파괴가 되고 그로 인해암발병 위험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암환자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의료기술 역시 발달하다보니 암 완치율이나 생존율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높아지는 것이 바로 암보험입니다.

 

 

암보험은 암을 진단을 받게 되었을시 지급이 되는 암진단금부터 수술비용 입원비용 생활비용 등 설계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높은 의료비용이 필요한 암환자에게 꼭 필요한 보장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이란 갑자기 누구에게라도 찾아올 수 있는 질병인 만큼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암보험이 있는 상태에서 암에 걸린 사람은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치료나 생활이 가능하지만 암보험이 없는 상태에서 암에 걸린다면 치료비용이나 생활비용 등으로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고통에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암보험 가입요령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핵심은 '암진단비' 입니다.

암보험에서 가장 크게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다보니 부담없는 선에서 가장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진단비는 보통 5천이상에서 1억사이로 많이 가입합니다. 암에 진단받게 되면 나오는 금액이기때문에 치료비용 및 생활비용 등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암진단비는 보험사나 암 종류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가족력이나 본인이 평소 좋지않은 부위를 중점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가입후 90일 이후부터 보장이 됩니다. 흔히 면책기간이라고해서 면책기간내에 암에 걸렸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상품에 따라 1~2년에는 감액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시 약관을 꼭 확인해보세요.

 

 

암보험 비갱신형? 갱신형?

 

암보험은 비갱신형과 갱신형 두가지로 크게 나뉩니다.

 

갱신형은 말 그대로 보험료가 계속 갱신이 되면서 보험료가 점점 인상이 되며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한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유지가 되는 상품입니다.

 

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갈수록 보험료가 비싸지고 가입된 모든 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계속 납부해야하지만 암보험비갱신형인 경우 초기보험료는 갱신형에 비해 높지만 보험료 인상이 없고 10년납이든 20년납이든 정해진 기간동안 납입하면 만기까지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평균 수명 100세를 기준으로 보면 비갱신형 암보험이 갱신형보다 유리하다고 할 수 있기때문에 암보험을 가입한다면 비갱신형으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인 경우 만기가 되면 납입한 적립보험료를 돌려받을 수가 있는 상품이며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금이 없습니다만 보험료가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게 가입하신다면 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지환급금 지급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같은 경우는 보험을 중도 해지시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상품이지만 일반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훨씬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설계를 잘 한다면 중도해지할 이유가 없기때문에 저렴하게 가입하신다면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