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들

정기적금금리비교 추천(1금융 시중은행,저축은행)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정기적금상품은 무엇일까? 직장인이든 사업장을 운영하시든 혹은 학생분이시든 저축을 할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이 바로 적금입니다. 비슷비슷해보이지만 수많은 은행에서 다양한 적금상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죠. 가장 중요한 적금금리부터 여러가지 부가적인 혜택까지 차이가 많기때문에 무엇이 더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저축을 위한 상품이다보니 적금금리가 가장 높은 것이 고객입장에서는 가장 좋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기적금금리비교를 통해서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상품은 크게 시중은행인 1금융권 적금상품과 저축은행 적금상품으로 나눠봤습니다.

 

우선 1금융권 시중은행 적금금리 순위입니다.

 

적금금리비교는 최고 우대금리를 기준으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1위는 한국산업은행의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이 차지했네요. 최고 4.05%의 금리를 줍니다. 그리고 2위는 우리은행의 스무살 우리적금이며 금리는 3.70% 3위는 경남은행의 건강한들레길적금 3.60이 차지했네요.

 

 

다음은 저축은행 적금금리순위입니다. 아무래도 저축은행이다보니 시중은행보다 평균 적금금리가 높습니다.

 

저축은행 적금금리비교 1위는 디비저축은행이 차지했습니다. DreamBig정기적금(10만원)이 무려 6.90%나 주네요. 2위는 OK저축은행의 OK VIP정기적금이 차지했으며 3위는 디비저축은행의 DreamBig정기적금(20만원)이 차지했습니다. 그 아래로 아주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있네요.

 

저축은행이 과거 여러가지 문제가 많이 일어나다보니 많은 분들이 저축을 하실때 꺼리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저축은행도 은행별로 예금자보호 한도가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이되기때문에 최대 5000만원까지는 저축은행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지않을까싶습니다.

 

저축의 가장 기본은 쓸데없이 나가는 지출을 줄이는데부터 시작이 됩니다. 적금을 통해 저축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계부 등의 작성을 통해 과도하게 나가는 비용부터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