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들

500만원대출 이자와 신청방법



500만원대출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할까 고민이신분들 참 많죠. 그러다보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500만원대출 검색을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일단 자신의 신용등급과 재직여부에 따라서 빌릴 수 있는 곳이 1금융권이냐 아니면 2금융권 혹은 사금융이냐로 나뉩니다.


직장을 꾸준히 다니고 신용등급이 좋다면 대부분 1금융권에서 충분히 500만원 혹은 그 이상을 여유있게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재직확인이 어렵거나 신용등급이 좋지않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건 굉장히 힘들 수 밖에 없죠.


그래서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상황이 더 여의치않다면 사금융권으로 가야합니다.



혹여 재직확인이 어렵거나 신용등급이 좋지않더라도 주택이나 아파트 오피스텔 원룸 등과같은 부동산이나 자동차가 있다면 담보대출로 1금융권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있는 대부분은 아마 1금융권은 힘든 분들일 경우가 높기때문에 대부분 2금융권이나 혹은 사금융을 이용할 수 밖에 없죠.



2금융권으로 불리는 저축은행의 평균 대출금리는 중금리 기준으로 7%~19%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저축은행도 어렵다면 사금융으로 넘어가야하는데 이곳은 대부분 신용이 낮거나 개인회생하시는 분들도 가능은 하지만 그만큼 이자율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보통 20%대이상인 경우가 많죠. 법정최고이자인 24%를 근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이 여의치않는 분들같은 경우에는 500만원대출이 필요할땐 사실 이자율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않죠. 왜냐하면 일단 돈이 급하기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불법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조심해야하는 것이 대부업체를 이용하더라도 정식으로 허가난 곳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불법업체를 이용하시게되면 원금보다 이자가 더 불어나 답도 안나오는 상황이 나오기도 하기때문입니다.



최악의 경우 500만원대출을 꼭 받아야겠다고 하면 네이버다 다음 혹은 구글 등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검증된 곳) 사업허가를 공식적으로 받은 곳에서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