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들

사잇돌대출자격 필요서류 간략하게


사잇돌대출이란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 이자부담을 덜어주기위해 정부지원으로 만든 중금리 대출상품을 말합니다. 신용등급 4~7등급에 연 소득 2000만원이상인 근로자와 혹은 연 소득 1200만원 이상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한도 2천만원까지 중금리인 6~10%대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잇돌1대출은 1금융권인 은행에서 이용할 수가 있으며 사잇돌2는 저축은행에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인 사잇돌1이 사잇돌2에 비해서 훨씬 낮은금리로 이용할 수가 있지만 승인율이 높지않기때문에 저축은행의 사잇돌2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잇돌대출자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직장인이나 사업자 혹은 프리랜서 소득이 연 1500만원 이상이고 재직기간이 5개월 이상 그리고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금리는 사잇돌1이 6~10%대 그리고 저축은행 사잇돌2가 10~18%대 금리. 상환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잇돌대출자격이 된다면 이젠 필요서류를 준비해야겠죠?


필요서류는 직장인이라면 건강보험납부확인서


프리랜서라면 지역건강보험납부확인서 or 사업소득원천징수 or 소득금액증명원 or 국민연금산정용가입내역서 중 1개


개인사업자인 경우엔 지역건강보험납부확인서 or 소득금액증명원 or 국민연금산정용가입내역서 중 1개



사잇돌대출자격은 기준이 낮기때문에 왠만한 분들은 대부분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 대부업이나 사채 등으로 고금리에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사잇돌대출을 이용해서 금리에 대한 부담을 낮춰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1금융권 사잇돌1에서 승인이 안났다고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자격이 조금 더 좋기때문에 사잇돌2를 이용하시면 충분히 승인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잇돌2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이 여러곳이 있기때문에 반드시 꼼꼼이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조금 더 유리한 조건의 금융기관에서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